1,886 0 0 12 87 0 1년전 0

나는 1인기업 2년차에 월 천만원 번다

1인 기업으로 자유롭고 행복한 사업가 되기

15년간의 직장인 생활을 뒤로하고 1인 기업가가 되었다. 가보지 않은 길이었기에 두려움과 설렘이라는 두 감정이 함께 올라왔다. 나는 두려움보다 설렘에 더 집중했고 용기를 냈다. 지금은 내 선택이 옳았다는 자부심과 안도감이 든다. 몸과 마음에 행복 감사 감동 감탄이 머물고 있다. 어둠이 깊으면 빛은 더욱 밝다. 내가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 시간 돈 에너지를 투자했다. 나만의 콘텐츠를 찾고 수익화가 되기까지 마치 롤러코스터를 타는 듯한 감정의 변화를 경험했다.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고 배움의 시기를 지나왔다. 결국 모든 것은 나를 위해 존재했고 나에게 유리했다. 당당하게 1인 기업가의 길을 걸어가고 있는 지금 내 모습이 너무도 만족스럽고 행복하다. 적지 않은 직장 생활 동안 보람도 ..
15년간의 직장인 생활을 뒤로하고 1인 기업가가 되었다. 가보지 않은 길이었기에 두려움과 설렘이라는 두 감정이 함께 올라왔다. 나는 두려움보다 설렘에 더 집중했고 용기를 냈다.

지금은 내 선택이 옳았다는 자부심과 안도감이 든다. 몸과 마음에 행복 감사 감동 감탄이 머물고 있다. 어둠이 깊으면 빛은 더욱 밝다. 내가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 시간 돈 에너지를 투자했다. 나만의 콘텐츠를 찾고 수익화가 되기까지 마치 롤러코스터를 타는 듯한 감정의 변화를 경험했다.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고 배움의 시기를 지나왔다.

결국 모든 것은 나를 위해 존재했고 나에게 유리했다. 당당하게 1인 기업가의 길을 걸어가고 있는 지금 내 모습이 너무도 만족스럽고 행복하다.

적지 않은 직장 생활 동안 보람도 있었지만 종착지는 공허한 마음과 미래에 대한 불안이었다. 그 시절 가장 견디기 힘든 것은 내 가능성과 잠재력이 갇혀있다는 느낌이었다. 나는 내 안에 있는 모든 열정과 에너지를 끌어내어 될 수 있는 최고의 내가 되고 싶었다. 무한한 가능성에 도전하고 실험해 보고 싶었다. 그리고 지금 그 길을 가고 있다.

직장 생활이 싫고 한계가 느껴져 불안한 마음으로 오프라인 창업을 하려고 알아보았다. 한 번도 해보지 않은 일이기에 불안하고 두려웠다. 성공한다는 보장도 없었지만 다른 대안이 없었다.

그러던 중에 무자본창업, 메신저, 1인 창조 기업, 1인 지식 기업, 콘텐츠 사업 등으로 불리는 1인 기업을 알게 되었다. 처음 만난 그들은 모두 사업가, CEO, 대표들이었다. 모두가 강의를 하고 있었고 책을 썼고 다른 사람들을 코칭하고 있었다. 그들을 처음 보았을 때의 내 감정은 충격 부러움 그리고 초라함이었다. 큰 자극과 영향을 받았다. 그들은 그동안 내 인생에 없던 놀랍고 신비로운 사람들이었다. 그들은 자기 자신을 사랑하고 있었고 배움과 나눔에 열정이 있었다. 그들이 멋있었고 그들처럼 되고 싶었다. 내가 원하는 삶이 바로 이 길임을 깨달았다. 그렇게 나는 그들의 생각과 행동을 보고 배우며 1인 기업의 길을 걸어가게 되었다.

1인 기업을 하며 많이 도전했고 시행착오를 겪었다. 수익이 나지 않아 어려운 시기도 있었다. 하지만 내가 1인 기업을 선택한 이유를 생각하며 모두 이겨냈다. 그것은 나 자신의 성장과 발전이었고 내 삶의 기쁨 즐거움 행복이었다. 1인 기업으로 사업을 하면서 놀랍고 신비할 정도로 무한히 성장하는 내 모습을 보았고 재미 만족 보람 성취감 등을 느꼈다.

직장 생활이란 결국엔 내가 아닌 남을 위해 일하는 곳이고 언젠가는 나와야 하는 곳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이미 평생직장은 없는 세상이다. “나는 무슨 일을 어떻게 할 것인가? 진정으로 내가 원하는 일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나 자신에게 수도 없이 했다. 감사하게도 1인 기업이라는 직업을 만났고 행복과 보람을 느끼고 있다.

나의 경험이 일과 사람이 힘든 직장인들과 이제 막 1인 기업을 시작하는 분들에게 유익한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 글을 쓴다. 이 책으로 1인 기업을 좀 더 이해하고 시행착오를 줄였으면 좋겠다. 그리고 무한한 성과를 내고 삶의 기쁨을 찾았으면 하는 마음이다.

나는 1인 기업이 가장 거대한 기업이라고 믿는다. 그 이유는 1인이기에 몸과 마음이 가볍고 자유롭다. 그렇기에 그 어떤 일도 한계 없이 창의적으로 시도하고 도전할 수 있다. 이것은 사람이 많은 조직과 집단에서는 하기 어려운 일이다. 나는 이것이 1인 기업이 가진 가장 큰 힘이라고 믿는다. 이 책이 세상에 꿈과 희망이 되길 바라면서 나의 이야기를 시작한다.
지은이: 우경하

오랜 시간 나 자신이 누구인지, 무엇을 원하는지 모르고 살았다. 그랬기에 삶이 행복하지 않았다. 나를 아는 것이 모든 것의 시작임을 알게 되어 매일 나 자신을 관찰, 질문하고 글을 쓰며 나 자신을 알아가고 있다.

그런 경험으로 모두의 나 자신이 가장 소중하다는 가치를 세상에 전하고자 직장 생활을 정리하고 1인 기업가의 길을 걷고 있다. 매일 글을 쓰고 강의를 하고 책을 내며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존재가 바로 ‘나’임을 널리 알리는 일을 하고 있다.

1. NA 그룹 운영
2. 나연구소(소중한 나찾기) 대표
3. 1인기업협회장 / 한국작가협회장
4. 나사랑마트(쇼핑몰) 대표
5. 인생이변하는서점(출판사) 대표
6. 월천사모 월천그룹 운영

직장 생활 15년 / 1인 기업 2년 차
블로그 포스팅 7,100개 유튜브 영상 650개
책 출판(전자책, 종이책) 총 74권 출판 / 네이버 검색: 우경하
좋아하는 사람들과 하고 싶은 일만 하며 사는 것, 될 수 있는 최고의 내가 되는 것, 내일 죽어도 후회 없는 인생을 사는 것이 목표다.

연락처: dancewoo@naver.com
블로그: https://blog.naver.com/dancewoo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